여수 세계 박람회, 성공할 것인가? 업무 이야기

여수 세계 박람회”, 성공할 것인가?

 



여수 세계 박람회, 뉴스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성공할까요?

현재의 여수 세계 박람회를 마케팅 분석 기법인 4P로 분석해보면 조금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고, 또 성공을 위한 해결안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 내용은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먼저 4P란 마케팅에서 하나의 사업을 마케팅적으로 분석할 때, 4가지 요인,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 으로 나뉘는데, 이 네가지 요인의 앞머리 알파벳 “P”를 따와서 4P라고 흔히 표현합니다.

그럼 여수 세계 박람회를 4P로 한번 나뉘어 보겠습니다.

4P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

현상

1인당 33천원 (특정일 4만원)으로, 일반 박람회 가격보다는 다소 비싸다는 인상이 강함.


그러나, 어린이 놀이공원의 가격과 비교하여 터무니없이 비싸다라는 인식은 강하지 않음
.

규모나 다양성 등의 스케일은 매우 우수하다고 할 수 있으나, 관람을 위한 디테일이 아쉬움.

특정의 부스(아쿠아리움)가 유독 인기가 많아 대기 시간이 길어짐.
, 부스의 인기도의 차가 현저히 큼. 이 때문에 관람 동선의 효율화에 큰 지장을 줌.

앞으로 날씨가 더욱 더워지기 때문에, 초반 흥행 실패 요인으로 손꼽힘.

왜 여수여야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 정도로 이동의 편의성이 떨어짐.

박람회 장소가 여수이므로
, 서울, 강원도, 경상도에서 이동하는데, 시간과 교통비용에 무리를 줌.

4
식구 1 2일 숙박일 때, 40만원으로 예산을 산정해야 함.

또한 환승주차장 문제는 시급히 해결해야하는 과제로 남아 있음.

언론이나 방송매체에서 마케팅 홍보에는 적극적이라고 할 수 있으나, 문제점에 대한 지적도 자주 다룸.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어플 출시와 야간 입장권 판매 등으로 프로모션 활동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음
 

 

, 이제 다음은 성공을 위한 대책으로 어디를 포커싱할까요?

다음 글을 기대해 주십시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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