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I Korea, 카카오톡을 만나다! 업무 이야기

소셜 네트웍스 비즈니스의 발전에 따라서,
지식산업의 규모도 형태도 급변해집니다.

저희처럼 컨설팅 컨텐츠 사업과 교육을 하는 업계는 더더욱 이런 변화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달 카카오톡이 새로운 비즈니스 런칭을 앞두고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이번 카카오톡 비즈니스의 주체는 카카오톡 계열자 포도트리이며, '카카오 페이지'라는 상품을 런칭하게 됩니다.
애플의 앱스토어가 개발자 중심의 유통망이라고 한다면, 카카오 페이지는 컨텐츠 저작권자 중심의 유통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처럼 훌륭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지만, 이 컨텐츠를 세상에 어떻게 내놔야 할지 고민하는 CP(Contents Provider, 카카오 페이지는 Contents Partner라고 새롭게 명명함) 에게는 매우 환영할 일이죠.

포도트리의 관계자가 저희의 컨텐츠의 우수성(!!!)을 익히 알고 계셔서, 이번 카카오 페이지에 런칭에 정식으로 참여를 요청받게 되었습니다. .

위 그림은 카카오페이지 화면에서 컨텐츠가 어떻게 제공되는지를 표현한 것입니다. 
카카오톡이 지금까지 무료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유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는 점은 여러 전문가들에 따라서 찬반이 엇갈리고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고객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는 미션이 기본적으로 수행된다면 반대할 이유가 없겠죠.

저희 HRI Korea는 "알기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비즈니스 스킬 전문 컨텐츠"를 카카오 페이지에 올리려고 합니다.
암튼 모든 게 잘 되길 바랍니다.  ㅎㅎㅎ

근데, 2013년에는 또 어떻게 세상은 변할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7
30
37629